경제

취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고용노동지청, 실업급여 부정수급 자진신고기간 운영
오는 16일부터 11월15일까지 한달 동안 신고받아
자진신고시 부정수급액 추가 징수ㆍ형사고발 면제 
더부천 기사입력 2017-10-07 13: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4
| AD |
부천고용노동지청(지청장 장현석)은 고용보험제도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달 동안 ‘실업급여 부정수급 자진 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실업급여를 부정수급하다 적발되면,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시 인정된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소멸됨은 물론 실업급여의 반환 및 부정수급에 대한 추가징수와 형사고발 등의 처분을 받게 된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실업급여 부정수급을 스스로 신고하는 경우에는 부정수급액에 대한 추가 징수와 형사고발을 면제받을 수 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은 고용보험을 허위 신고하거나, 취업ㆍ근로제공(아르바이트, 일용직, 사업자 등록 사실 등)ㆍ소득발생 사실 등을 숨기고 실업급여를 받았거나 받고 있는 경우를 모두 포함한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을 자진신고하거나 제보하려면 부천고용노동지청(지역협력과 부정수급조사팀) 또는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 우편, 전화 등으로 신고하면 된다. 부천은 ☎(032-320-8960∼1), 김포는 ☎(031-999-0956)으로 하면 된다.

부정수급 제보자에게는 부정수급액의 20%(연간 500만원, 사업주 공모인 경우 5천만원) 한도로 신고포상금을 지급한다.

장현석 부천고용노동지청장은 “도덕적 해이와 고용보험 재정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실업급여 부정수급 행위를 지속적으로 근절해 나갈 계획”이라며 “실업급여를 부정수급 한 경우에는 이번 신고기간에 꼭 신고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고용노동지청은 올해 1∼8월까지 부천ㆍ김포 지역의 실업급여 부정수급자 387명을 적발해 7억9천여만원을 반환 명령했고, 부정수급자 및 사업주 등 총 53명에 대해 형사고발 또는 수사의뢰 조치를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CGV부천 5층에 영화도서관 ‘..
· 제19회 BIAF 개막식… 폭발물 설치 허..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에 홍종학 전..
· 부천문화재단, 11월 10일 국악콘서트 ..
· 부천시, 웹툰작가 초청 특강 ‘만톡’..
· 경기도교육청, 2018학년도 고입 전형 ..
· 경기도교육청, 2018학년도 대입수능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