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미국·북미
중국
일본
아시아
유럽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국제기구

탑배너

경기도,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관련 ‘사고대책반’ 가동
경기도민 5명 탑승 파악… 1명 구조된 것으로 알려져
이재명 경기지사 “피해자 가족 1대 1로 지원” 당부
한국인 33명 탑승… 7명 구조ㆍ7명 사망 ㆍ19명 실종
 
더부천 기사입력 2019-05-30 14:51 l 강영백 기자 storm@tthebucheon.com 조회 730


이재명 경기지사가 30일 오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긴급재난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사진= 경기도청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피해자 가족을 1:1로 지원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을 관계 공무원에 당부했다.

이재명 지사는 30일 오후 1시 30분 경기도 재난상황실에서 김희겸 행정1부지사, 송재환 안전관리실장, 임종철 기획조정실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해 정말 가슴이 아프다”면서 “피해상황을 최대한 빨리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해자 가족에게 필요한 것이 있으면 가능한 1대 1로 지원하라”고 말했다.

도는 이에 따라 김희겸 행정1부지사를 반장으로 하는 사고대책반을 마련하고 정부 대책에 따른 즉각적인 사고수습 지원과 피해자 가족 지원 등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기로 했다.

도가 현재까지 파악한 자료에 따르면 사고 선박에는 5명의 경기도민(안양 2명, 군포 1명, 용인 1명, 광명 1명)이 탑승했으며, 이 가운데 군포시 거주자는 구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피해자 가족이 원할 경우 현지 방문을 위한 교통편 등 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 AD |
또 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현지에 구조ㆍ수색팀을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사고와 관련된 상황을 대변인실을 통해 도민에게 신속히 알릴 예정이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전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회에서 열린 ‘수술실 CCTV, 국회는 응답하라’ 토론회에 참석했다가 사고 소식을 보고받은 후 인사말만 하고 즉시 도청으로 복귀했으며, 오후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긴급 재난상황회의를 주재하는 등 사고 수습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29일(현지시간) 오후 9시15분(한국시간 30일 오전 4시)께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여행객 33명이 탑승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호가 지나가던 대형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 호에 부딪혀 순식간에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해 7명은 구조됐지만 7명이 사망하고 19명이 실종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시신 9구 발견… 8명 한국인ㆍ1명 확인중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102km 떨어진 지점 시신 한 구 발견
댓글쓰기 로그인

지구촌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시, 10월 1일자 356명 인사발령…..
· ‘제13회 부천기업 한마당’ 축제… 9..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제15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9월 28~2..
· 부천자연생태박물관, 9월 25일 ‘메뚜..
· 부천시보건소, 10월 10일 ‘맘&베이비..
·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 일자리박람..
· 제17호 태풍 ‘타파’ 북상… 수도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