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홍사우)는 5일 오후 2시 소명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2학년 5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사진=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제공)
| AD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홍사우)는 5일 오후 2시 소명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2학년 전체 학생 5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열렸으며, 개회식애 이어, ▲통일퀴즈 OX ▲예선 1~2라운드 ▲본선 진출자 선발 ▲학생 퍼포먼스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소명여고교 학생들은 ‘통일 골든벨’ 참여를 위해 사전에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 사무처에서 배포한 예상 문제집을 미리 공부하며 통일에 관한 지식과 관심을 높혔다.
홍사우 회장은 개회사에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대통령 직속기관”이라며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통일 골든벨’을 통해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통일에 대한 관심으로 통일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통일 골든밸’에서 최우수상은 1학년 조예리아 학생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홍혜원 학생 등 5명, 장려상은 조윤아 학생 등 10명이 수상햤다.
이날 수상하 학생들은 오는 6월 10일 오산시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년 민주평통 통일 골든벨 경기지역대회’ 부천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