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 연중 무휴 ‘스마트 도서관’ 운영… 45곳으로 확대
올해 고양 주엽역 등 9곳 설치… 도민의 독서 생활화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19-11-08 09:27 l 강영백 기자 stom@thebucheon.com 조회 3223
| AD |
경기도는 도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하는 ‘스마트 도서관’을 올해 45곳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스마트도서관’은 현재 도내 36곳에서 운영중이며, 올해 9곳을 추가로 설치 또는 설치할 예정이다.

10월 말 현재 ‘스마트 도서관’이 설치된 곳은 고양 주엽역, 김포 사우역 및 구래역, 화성 병점역, 용인 성복역 및 보정동주민센터, 광주 이마트, 수원 성균관대역 등이며, 성남 신흥역은 12월 중 설치를 마무리하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도는 ‘스마트 도서관’ 설치를 위해 총 2억원의 예산을 지원했으며, 광주 이마트 스마트도서관과 용인 성복역 스마트도서관은 광주시와 용인시 자체사업으로 추진됐다.

‘스마트 도서관’에는 신간과 베스트셀러 등 4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도서관 회원증을 갖고 있는 도민은 1인당 2권씩 책을 빌려 볼 수 있다. 도서관 회원증은 가까운 도서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경기도는 2020년에 총 12억여원(국비 1억3천만원, 도비 2억8천만원, 시ㆍ군비 7억7천만원)을 투입해 ▲파주 야당역 ▲이천 부발역 ▲광명시청 민원실 ▲성남시 의료원 ▲광주시민체육관 ▲광주문화스포츠센터 ▲여주 이마트 ▲고양 삼송역 ▲과천 정부종합청사버스정류장 등 9곳과 3개소를 추가 공모해 설치할 예정이다.

조학수 평생교육국장은 “도서관이 멀어서 서비스 받지 못하는 지역이나, 자주 오가는 장소에 ‘스마트 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도민의 삶속에 독서문화가 뿌리내리도록 경기도와 시ㆍ군이 힘을 합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점 개관… 6월 29일부터 운영
송내역 ‘스마트도서관’, 최신ㆍ인기도서 비치
부천 송내역, 7일부터 ‘스마트 도서관’ 운영
부천시, 직장인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역곡역 스마트도서관, 신간 440권 비치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28개 시군 확..
· 부천시, ‘외국인주민 지원정책 강화’..
· 부천시, 회계업무 담당 직원긓 대상 회..
· 부천시보건소, 취약계층 대상 ‘방문건..
· 부천시, ‘춘계 광견병 예방 접종’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