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이재정 경기교육감, 부천지역 학부모와 ‘현장 공감 토크’
‘회복적 마을을 위한 학부모 역할’ 대주제로 3개 주제 토론
“학무모 역할은 아이들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도록 응원
아이를 사랑한다면 날개 달아주면 하고 싶은 것 더 잘해” 
더부천 기사입력 2016-07-04 15: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448

| AD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4일 오전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공감 토크 마당’에 참석해 부천지역 학부모 90여명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감 토크는 ‘회복적 마을을 위한 학부모 역할’을 대주제로 정하고 ▲아이 진로 학교가 길잡이 되어주세요, ▲민주적인 학교 운영 학부모도 참여하고 싶어요, ▲아이들과 통하는 행복한 부모이고 싶어요 등 세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분임별로 토의하고, 분임별 토의 후에는 교육감과 전체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재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알파고 시대, 우리 교육이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으면 안된다”며 “외우고 답을 맞히는 과거의 교육에서 벗어나 우리 아이들에게 어떠한 꿈과 상상력을 심어줄 지,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이 공부하고 싶도록 만들어줄 수 있을 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 아이들의 변화”라며 “우리 아이들이 가진 상상력을 바탕으로 내일은 더욱 새로운 변화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인사말에 이어 시작된 분임별 토의와 전체 토론에서는 내실 있는 진로교육, 체험학습일 확대, 혁신교육 지속성의 필요성, 진로상담교사와 사서교사의 부족 문제, 학교장 및 선생님과 소통의 어려움, 자주 바뀌는 교육정책으로 인해 학생들이 겪는 혼란,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학부모의 역할은 우리 아이들을 존중하고 인격적으로 대하는 것이며,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아이를 정말 사랑한다면 아이에게 날개를 달아주시라. 그러면 오히려 아이들이 하고 싶은 것들을 더 잘할 수 있다”며 “아이들과 함께 독서도 하고 가급적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큰 교육적 효과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선생님들이 마음 놓고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존중해 달라. 그러면 훨씬 더 좋은 학교가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제공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FC, 김포에 2-1로 이겨… 리그 3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제67차 본회..
· 부천시 자살예방센터, ‘어르신 마인드..
· 부천시, 초등학생 대상 ‘2025년 생태..
· 부천시 소사보건소, ‘어르신 만성질환..
· 부천시, ‘봄꽃 관광주간’ 무릉도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