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_협동조합

탑배너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12일 역곡상상시장 방문
지난 7일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방문 
더부천 기사입력 2016-09-12 15:5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806

| AD |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추석을 앞두고 12일 오후 2시 부천시 역곡1동 소재 전통시장인 역곡상상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추석명절을 맞아 내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특성화 우수사례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영섭 청장은 디자인·문화·정보통신기술(ICT) 접목으로 변신에 성공해 지역 명소로 부상한 역곡상상시장의 현장 점검 및 시장 관계자들과 간담회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속적인 정책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주 청장은 이날 역곡상상시장을 둘러보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참기름, 들기름, 과일, 쌀, 김 및 건어물 등 추석 성수품을 구매하는 장보기를 한 뒤 구매 물품은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한편, 지난 7일 오후에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역곡상상시장을 방문해 물품을 직접 구입하면서 추석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의 경기를 점검하고, 상인들로부터 재래시장 발전 방안과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최양희 장관은 또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하 장애인직업재활시설(보호작업장)로 발달장애인 35명이 근무하면서 국수, 누룽지, 현미과자 등 3종의 제품을 생산해 지난해 3억8천300만원의 매출액을 올린 ‘샘물자리’(원장 남권우)를 방문해 미래부 직원들이 모금한 이웃사랑 성금과 역곡상상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전달하고 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최양희 장관은 이날 장애인들이 작업중인 국수와 누룽지 생산현장을 돌아보며 “질 좋은 상품을 생산하는 장애인 기업 제품들이 많이 홍보돼 잘 팔렸으면 좋겠다”면서 “장애를 딛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자립할 있도록 근로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이 앞으로 더 많이 나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역곡상상시장 방문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7일 오후 추석을 맞아 부천시 역곡상상시장을 방문해 샘물자리(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전달할 위문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 매라창조과학부 홈페이지 캡처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공약이행평가..
·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서 ..
· 경기도교육청, 5개 사이버대학과 위탁..
· 경기도 중부권 ‘오존(O3) 주의보’ 해..
· 박상현 경기도의원, 경기도 문화체육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