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원미뉴타운 심곡3B구역, 29일 임시총회 ‘시끌시끌’
조합측- 조합 운영비ㆍ사업비 예산안 안건 상정
비대위- 참석ㆍ서면동의서 제출하지 말 것 홍보  
더부천 기사입력 2011-11-28 22:2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2910


△29일 임시 총회를 앞둔 심곡3B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사무실에 밤늦게까지 불이 환하게 켜져 있다.

| AD |

부천 원미뉴타운지구 내 심곡3B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조합장 송길호)이 29일 오후 2시 원미구 심곡2동 뉴프린스관광호텔 2층에서 임시 총회를 개최하기로 함에 따라 뉴타운 재개발을 반대하는 비대위측도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참석도 하지 말고 서면동의서도 제출하지 말 것을 적극 홍보하며 총회 저지에 나서고 있어 시끌시끌한 가운데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심곡3B구역 조합측은 이날 임시 총회에서 다룰 안건은 올해 조합 운영비 예산안과 사업시행인가에 따른 사업비 예산안을 안건으로 다룰 예정이다. 조합측은 이와 관련해 조합 운영비 예산안은 월 2천200만원씩 연간 2억6천200만원이며, 사업비 예산안은 계산 방법이 복잡한 관계로 임시 총회 개최 후에 공개하겠다는 입장이다.

심곡3B구역 조합측은 이번 임시 총회와 관련 “내년 초(1~3월)에 열리는 정기총회에서 서면 보고를 해도 되는 안건이지만, 일부 대의원들의 요청에 따라 개최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심곡3B구역 뉴타운재개발 반대 비대위 심곡3B운동본부 측 홍보차량이 골목길을 누비며 임시총회 불참 및 서면 동의서를 제출하지 말 것을 알리고 있다

이와 맞서 심곡3B구역 뉴타운 재개발사업 반대 투쟁을 벌이고 있는 심곡3B운동본부(비대위) 측에서도 이번 임시 총회 저지를 위해 차량 등을 동원해 주택가 골목 곳곳을 누비며 조합원들을 상대로 “총회 참석도 하지 말고 OS(홍보요원)들이 서면 결의서 제출을 요구해도 제출하지 말 것”을 당부하며 총회 저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심곡3B운동본부는 “조합 측의 이번 임시 총회는 조합원의 귀중한 돈 73억을 쓰겠다는 총회인 만큼, 참석도 하지 말고 서면 동의서도 제출하지 않으면 총회가 무산되고 조합에서 돈도 마음대로 쓸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심곡3B구역의 이번 임시 총회는 전체 조합원(1천445명) 가운데 과반수(723명)가 참석해야만 열릴 수 있게 된다. 과반수 참석은 서면 동의서를 포함하되 조합원 10%(146명)는 직접 참석해야만 총회가 성립되게 된다.

이에 따라 비대위(심곡3B운동본부) 측에서는 임시 총회 장소인 뉴프린스관광호텔 앞에서 총회 참석 조합원을 저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합 측과 충돌도 우려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임시 총회가 무산되더라도 내년 초(1~3월)에 열릴 예정인 총회를 통해 서면 보고로 갈음해도 되는 만큼 비대위 측과 물리적 충돌을 하면서까지 임시 총회 강행을 하려고는 하지 않을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심곡3B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의 29일 오후 2시 임시 총회가 열리는 뉴프린스관광호텔 앞은 비대위 측과 일측즉발의 팽팽한 긴장감이 흐를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1시부터 부천시총 3층 소통마당에서는 부천시가 고강지구 8곳, 원미지구 2곳, 소사지구 3곳 등 13개 촉진구역의 찬ㆍ반 우편투표 실시에 따른 개표가 실시돼 각 촉진구역 별 투표 결과에도 적지 않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심곡3B구역 조합 임시총회, 2개 안건 모두 통과
심곡3B구역, 29일 임시총회 개최 여부 촉각
김문수 경기지사, 故김동준씨 빈소 조문
심곡3B 뉴타운비대위원장 故김동준씨 10월4일 장례식
심곡3B 뉴타운 비대위원장 비보… 후폭풍 예의주시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4월 4일부터 제21대 대통령선거 예비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사무관계자 등..
·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 변호사 인력..
·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속 ‘저희 어..
· 경기도, ‘창설 제57주년 예비군의 날..
· 부천도시공사, ‘전자서명’ 확대로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