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에 따르면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부천홍보관’을 통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국제애니매이션페스티벌(BIAF),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등 특화된 부천의 국제축제를 소개하고 부천아트벙커B39, 부천아트센터, 부천호수식물원(수피아) 등을 적극 알렸다.
또한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 핸썹이와 함께 룰렛’ 이벤트 ▲‘부천 핸썹이와 함께’ 에어볼 SNS 팔로우 이벤트 ▲‘부천 퀴즈(B-퀴즈)’부천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해 부천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관광자원 알리기에 힘썼다.
아울러 여행신문사, MZ세대 인플루언서 등 관련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기업 대 기업(B2B) 비즈니스 상담회를 열고 부천 문화관광 연계 상품과 지역축제 활성화 최신 추세에 맞춘 상품 개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AD |
‘부천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부천홍보관 이벤트를 통해 부천시 국제축제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점숙 부천시 관광진흥과장은 “관광산업 회복 시대에 경쟁력 있는 부천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부천관광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제38회 서울국제관광전(SITF)’,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에 참석해 ‘부천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