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도시재생과 재생사업팀에 따르면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운영회의는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019년 8월 지역주민·생활권자로 구성된 주민·상인협의체가 출범한 뒤 사업이 본격화된 지난해 1월부터 매월 첫째주 수요일마다 개최하고 있다.
5월 운영회의에서는 ▲4월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및 5월 추진계획 보고 ▲용역업체 소개 ▲선사 숲 테마공간 조성공사 준공 안내 ▲고리울 집수리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등 도시재생사업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 AD |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김학수 회장은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들의 참여”라며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에서 주민상인협의체의 홍보와 현장활동가들의 현장 홍보 및 SNS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참여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천시 도시재생과는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에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내주고 있는 만큼 시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과 계속 소통하며 교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는 고강도시재생활성화지역(고강본동 일원) 내 거주자 및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사업 종료 시까지 상시 모집하며, 가입 등 기타 문의는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0~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