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도시재생과에 따르면 ‘펄벅 문화거리 증강현실(AR) 마을 해설 앱’은 Play스토어 또는 APP스토어를 통해 ‘펄벅’ 키워드를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앱을 실행하면 펄벅 작가가 들려주는 마을해설 14곳 거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지금은 사라져 볼 수 없는 옛 모습의 소사희망원과 유한양행 공장을 증강현실(增强現實·AR·Augmented Reality·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로 복원해 앱을 통해 그 당시 현장의 생동감과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펄벅 작가와 함께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아래 14곳 거점을 방문하면 된다.
14곳의 거점은 ▲부천남부역 펄벅동상 ▲펄벅문화거리 ▲도시재생사업 ▲커뮤니티케어센터 ▲어울림복합센터 ▲펄벅여사 소개(펄벅기념관) ▲꽃의 정원AR(펄벅기념관) ▲희망원 기숙사AR(펄벅기념관) ▲펄벅 기념관 소개(펄벅기념관) ▲소사희망원 옛터 ▲성무정과 아이숲터 ▲심곡도서관 ▲어린이 안심길 ▲부천의 3.1운동 시위지 등이다.
거점별 상세 위치 및 주소, 카메라 조작 등의 이용 방법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각 거점에서 앱을 실행하면 펄벅 작가의 음성으로 자세한 설명이 시작되고, 그곳의 역사와 기능, 변천 과정을 볼 수 있다.
14곳을 모두 방문해 앱에 자동으로 연계된 14개의 도장 쿠폰 모아 심곡본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성주로 249번길 19 1층, ☎032-625-7687~8)를 방문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4곳의 증강현실(AR) 해설과 더불어 다른 거점으로 이동 중 다채롭게 증강현실(AR)을 즐길 수 있는 심곡네컷(사진촬영), 증강현실(AR) 꽃의 정원(포토존), 증강현실(AR) 과녁맞추기 게임, 증강현실(AR) 쥬라기 공원, 증강현실(AR) 벌룬 페스티벌 등의 체험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심곡네컷 사진으로 오늘을 기록하고, 꽃의 정원AR에서 천사가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 AD |
또 이곳에는 마을해설사 양성 과정을 수료하여 역량을 갖춘 15명의 마을해설사가 심곡본동에서 활동하고 있다.
증강현실(AR) 앱 사용이 어렵거나, 마을해설에 대한 보다 친절한 안내가 필요하면 심곡본동 도시재생 마을해설사가 동행해 가이드 역할을 한다.
예약 및 문의는 심곡본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성주로 249번길 19 1층, ☎032-625-7687~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 도시재생 공식 블로그blog.naver.com/re-bucheonㆍ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