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부천FC, 재일교포 출신 미드필더 진창수 영입
일본 J리그와 국내 아마ㆍ프로리그 두루 경험 
더부천 기사입력 2016-01-01 14:4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305


2016시즌부터 부천FC 미드필더(MF)로 뛰는 진창수. <<사진= 부천FC 제공>>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2부리그) ‘부천FC1995’(이하 부천FC)는 재일교포 출신 베테랑 미드필더 진창수(31)를 공식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진창수는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자란 재일교포 출신으로 일본 J리그는 물론 한국의 K3와 내셔널리그, K리그 챌린지까지 두루 경험한 베테랑 선수다.

2009년 K3 소속의 포천시민축구단에서 한국 축구를 시작한 이후 강릉시청을 통해 내셔널리그에 진출해 기복 없는 플레이로 내셔널리그를 대표하는 미드필더로 성장했으며, 2013년과 2015년에는 고양HiFC에서 프로통산 72경기에 출전해 12득점 9도움을 기록하는 등 팀의 주축 선수로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

부천FC는 진창수의 영입으로 측면에서의 돌파력과 골 결정력이 한층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AD |
송선호 부천FC 감독은 “진창수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경기장에서 누구보다 많이 뛰고, 수비에도 공헌을 많이 하는 선수”라며 “경기 외적으로도 워낙 축구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고, 하고자 하는 의지가 커 선수단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진창수는 “감독님께서 나에게 원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팀에서 귀감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클래식(1부리그) 무대에서 축구 인생을 마무리하고 싶다는 꿈을 이번 시즌 부천FC와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진창수는 2016시즌에 대비해 오는 4일부터 시작되는 부천FC의 경남 사천 전지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그 4위
부천FC, 김포에 2-1로 이겨… 리그 3위
부천FC, 서울 이렌드에 2-3 석패… 리그 3위
[코리아컵] 부천FC, 여주FC에 3-1 완승… 3라운드 진출
[코리아컵] 부천FC. 3월 23일 K3 여주FC와 2라운드 홈경기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EBS, 2028학년도 수능 대비 예시 문항..
· 경기학부모지원센터, ‘학생성장 중심..
·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 경기도 고..
· 김덩연 경기지사. 광명 붕괴 사고 현장..
· 황진희 경기도의원 대표발의, 지방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