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부천기부런 마라톤 대회: 썸머, 그린라이트’ 참가자들이 10km 달리기를 출발하고 있다(부천희망재단 제공)
| AD |
(사)부천희망재단(권세광 이사장)은 지난 3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2024 부천기부런 마라톤 대회: 썸머, 그린라이트’(공식 홈페이지 www.giverun.comㆍ바로 가기 클릭)에 1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부천희망재단과 부천시육상연맹, 기후위기 부천비상행동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열렸다.
대회 취지에 맞춰 참가자들에게 종이팩 생수, 다회용기 컵, 생분해 비닐봉지 등을 제공해 대회 이후 발생하는 1회용품과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다양한 전시 및 부스를 운영해 탄소중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세제 리필, 대나무 칫솔 및 친환경 수세미 교환 등의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렸다.
부천희망재단 권세광 이사장은 “탄소중립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우리 모두의 과제”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부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NH농협은행(부천시지부), 누베베한의원, 베이비락, 연세본사랑병원, 에코띠크코리아, 엘티프로코리아 등의 후원으로 마련된 다양한 상품은 기념품, 경품추첨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전달됐다.
롯데백화점 중동점은 ‘탄소중립 기금’을 후원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부천희망재단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확산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시)부천희망재단은 공익법인으로 시민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로 하는 공익 목적의 개인과 단체를 지원하는 경기도 최초의 지역재단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hopefoundation.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부·후원 문의 는 재단(☎032-321-9123~4)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