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 |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서 만성정신장애인과 가족, 관련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활동보고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시 보건소 건강안전과 마음돌봄팀에 따르면 ‘행복한 동행’이란 주제로 1~3부로 나눠 열려 1부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 회복과 재활에 힘쓴 정신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시상식에 이어 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 소개 및 활동 영상을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축하공연에서는 대한힐링교육센터 강사들의 흥겨운 힐링댄스와 회원 가족 공연, 센터 주간재활팀의 악기 연주 및 춤과 노래 공연이 열렸고, 3부에서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게임을 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www.bucheonlove.co.krㆍ바로 가기 클릭)는 부천시와 부천시보건소가 지원하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서 위탁 운영하며, 오정보건센터 3층에 사무실(☎032-654-4024)을 두고 만성정신질환자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부천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애주기별 다양한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12월 1일자로 ‘부천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소사어울마당 2층ㆍ☎032-654-4024), ‘부천시 자살예방센터’(소사어울마당 2층)를 추가 설치,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 보건소와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4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정어울마당 5층(오정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부천시 자살예방사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부천시 자살예방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