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오정보건소, 찾아가는 결핵 예방 무료 검진 실시
어르신ㆍ주민 대상… 3일 경서교회 실버노인대학
22일 오정노인복지관ㆍ23일 원종종합사회복지관 
더부천 기사입력 2019-07-02 10:2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616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오는 3일 경서교회 실버노인대학을 시작으로 오정노인복지관과 원종종합사회복지관을 차례로 찾아 결핵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결핵 조기 발견을 위한 무료 검진사업을 추진한다.

보건소 보건사업팀에 따르면 결핵 무료검진은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의 이동검진 차량을 이용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지역주민을 직접 찾아가 흉부 X-ray를 통한 결핵 검사를 실시하고, 검진 결과 이상자에게는 치료가 완료될 때까지 필요한 검사와 투약 관리를 무료 지원한다.
| AD |
검진은 3일 경서교회, 22일 오정노인복지관, 7월 23일(화) 원종 종합사회복지관을 차례로 실시할 예정이며, 검진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계동 오정보건소장은 “결핵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꾸준한 운동, 그리고 기침예절 실천(기침할 땐 손수건ㆍ옷소매 등으로 가리기) 등 결핵 예방 생활수칙을 지키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결핵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결핵검진사업 및 결핵예방 홍보사업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결핵은 결핵균(Mycobacterium tuberculosis)의 감염에 의해 생기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조기발견을 통해 본인의 건강관리는 물론 전파를 최소화 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2주 이상의 기침, 가래, 발열 등의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보건소나 병원을 찾아 결핵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결핵 관련 문의는 오정보건소 결핵실(☎032-625-4387)로 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 먹거리 안전 기본 조례안’,..
· 경기도, 전국 최초 ‘경기 기후보험’..
· 부천시의회, 응급상황 대비 ‘심폐소생..
·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경기도 장..
· ‘제27회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