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에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개소
정서·사회적 도움 필요한 아동·가정 대상
전문적 심리 치료 및 프로그램· 교육 제공 
더부천 기사입력 2013-05-07 22:28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8540

| AD |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는 7일 아동·청소년 심리 치유 전문기관인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경기부천' 개소식을 가졌다.

부천시 원미구 중동에 사무실(☎032-611-0857)을 두고 있는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경기부천’은 정서,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프로그램, 교육을 제공히게 된다.

개소식에는 굿네이버스 김인희 부회장과 유선만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손정기 도원초 교장, 박상길 상동초 교장, 강대영 부광초 교장, 윤성츨 고리울초 교장, 김진복 부천서초 교장, 김준화 창영초 교장 등과 김미숙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 지부장, 염범석 심곡복지관 관장, 박성숙 부천시청소년수련관 관장, 김혜옥 부천시 건강가정원센터 센터장, 강정규 삼정복지회관 관장, 김현경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 축하했다.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경기부천 김성천 센터장은 “굿네이버스는 학교와 가정의 폭력 등의 피해로 심리·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및 가족에게 전문적인 심리치료를 실시하기 위해 전국에 ‘좋은마음센터’를 개소하고 있다”며 “부천지역에도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프로그램, 교육을 제공하는 ‘좋은마음센터’를 개소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아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된 국제구호개발 NGO로, 국내 47개지부, 북한 및 해외 29개국에서 전문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NGO 단체이다.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는 전국에 12곳을 두고 있으며, GS 칼텍스 여수 예울마루에서는 별도의 심리치유 캠프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는 지난 2009년 11월 원미구 상동에 개소해 부천·김포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아동의 권리 향상을 위한 결식아동 지원사업 및 아동 권리보호를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www.goodneighbors.kr/bucheon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굿네이버스와 아동친화도시 조성 업무 협약 체결
부천시, 굿네이버스와 ‘아동 권리 모니터링 사업’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설공단, 여름방학 결식아동 간식 지원
부천시설공단, ‘희망편지쓰기 대회’ 사전준비 지원
굿네이버스, 부천성모병원과 심리정서지원사업 MOU 체결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FC, 김포에 2-1로 이겨… 리그 3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
· 경기도, RE100 달성 위한 에너지 융자..
· 경기도, 도민 안전한 식생활 위해 식품..
· 경기도, ‘경기 더드림 서비스’ 발굴..
· 김동연 경기도지사, 탄핵 직후 해외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