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정부, ‘이태원 핼러윈 인파 참사’… 11월 5일까지 국가 애도기간 지정
서울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 사망자 유족과 부상자에 필요한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2-10-30 12:1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60
| AD |
정부는 지난 29일 밤 발생한 ‘이태원 핼러윈 인파 압사 참사’와 관련, 30일부터 11월 5일 밤 24시까지 일주일간 국가 애도기간으로 지정했고, 참사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정부서울청사 3층 브리핑룸에서 이같은 내용의 긴급대책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긴급대책회의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진행됐다.

한 총리는 “정부는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오늘부터 11월 5일 24시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해 사망자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로 했고, 서울시내 합동분향소도 설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애도 기간에는 전 공공기관과 재외공관에서 조기를 게양하고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은 애도를 표하는 리본을 패용하기로 했다”며 “전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들은 애도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행사는 연기하고 부득이 개최할 경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정부는 서울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사망자 유족과 부상자에 대한 지원금 등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한덕수 국무총리의 긴급 브리핑 전문(全文).

이번 사고로 돌아가신 사망자의 명복을 빌며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상자분들도 빠른 회복을 위해 정부도 필요한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10시부터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부는 지난 새벽 대통령 주재 회의 직후 국무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각 부처는 수습본부를, 서울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하여 사고 수습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오늘부터 11월 5일 24시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해 사망자에 대한 조의를 표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내 합동분향소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애도 기간에는 전 공공기관과 재외공관에서 조기를 게양하고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은 애도를 표하는 리본을 패용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전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들은 애도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행사는 연기하고 부득이 개최할 경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정부는 서울시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사망자 유족과 부상자에 대한 지원금 등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외국인 사상자에 대해서는 재외공관과 적극 협의하여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사망자에 대해서는 복지부, 서울시 등과 합동으로 장례지원팀을 가동하고 부상자 치료에 총력 대응하며 부상자 가족 등에 대한 심리치료를 위해 국가트라우마센터 내에 이태원 사고 심리지원팀을 구성,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사망자 및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부상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러한 재난에 모든 국민이 한마음으로 뭉쳐 재난을 극복해 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슬픔을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모든 국민이 함께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정부는 모든 부처와 관계기관, 지자체,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총력을 다해 사고 수습에 전념하고 향후 후속대책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3곳, 이태원 참사 관련 상담 지원
김동연 경기지사 “이태원 참사, 경기도가 실천할 특단의 조치 마련할 것”
경기도, 이태원 참사 목격자·일반 도민에 심리 상담 지원
경기도, 이태원 사고 심리 지원 ‘청소년 특별상담실’ 운영
경기도, 이태원 사고 합동분향소 청사 2곳에 설치… 수원 광교 경기도청 1층·의정부 북부청 1층 로비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원희룡 국토부 장관·1기 신도시 지자..
· ✔대곡~소사선, 오는 6월 개통 ..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
· 부천시, ‘3대 봄꽃축제’ 4년 만에 개..
· [코로나19] 부천시, 2월 9일 신규 확진..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4천664..
· 경기도, ‘사업장 폐기물’ 불법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