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

탑배너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김포분소 하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김포지역 산업보건 관련 인사 30여명 참석
“김포지역 노동자 건강 수준 향상에 노력
김포분소를 센터로 승격시키는 것이 필요”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25 15: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96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김포분소에서 25일 열린 하반기 운영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은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정혜선 센터장(가톨릭대학교 예방의학과 교수). | 사진=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제공

부천 근로자건강센터가 운영하는 김포분소 하반기 운영위원회가 25일 라마다앙코르 김포한강호텔에서 김포지역 산업보건 관련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 김주영 국회의원실, 박상혁 국회의원실,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김포시 보건소, 김포시 기업지원과, 김포시 일자리경제과, 김포상공회의소, 김포물류유통단지협의회,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김포우리병원 등 관련 인사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포분소 운영위원회에서는 그간의 사업 운영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분소는 스마트 시대를 준비하면서 비대면 프로그램의 확대, 필수노동자 직종별 건강부스 등을 운영하고,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업장 내 안전보건 컨설팅 확대를 통해 사업주와 노동자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김포분소가 적은 인력과 예산으로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해 김포지역 노동자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김포분소를 센터로 승격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정혜선 센터장은 “김포시와 김포지역 유관단체의 협조를 강화해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AD |
‘근로자건강센터’는 화학물질 중독을 예방하고 작업으로 인한 유해인자에 대처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직업병 및 업무상 질병을 예방하고 있다.

직업병 등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 예방상담, 근골격계질환 예방 상담, 직무스트레스 예방 상담, 작업환경관리 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고, 가톨릭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부천 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정혜선)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했고, 2016년 김포 양촌분소, 2017년 김포 고촌분소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직업트라우마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전화는 ☎1577-6497, ☎1588-6497(트라우마센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근로자건강센터, 부천·김포지역 사업장 보건관리자 간담회 개최
부천근로자건강센터, (재)피플과 업무협약 체결
부천근로자건강센터, 2022년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부천 근로자 파수꾼’ 역할
부천근로자건강센터, 대관령 옛길 걷기교실 운영
국내 최초 디지털 건강상담센터 ‘김포헬스존’ 개소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부천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
· 부천시, 2024년 1월 1일자 2천280명 대..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4..
· 경기주택도시공사, ‘1인 가구 특화 주..
·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밀원식물 씨..
· 경기도, 제34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
· 유경현 경기도의원, “안전취약가구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