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필리핀 발렌수엘라시, 자매결연 15주년 기념 도서관·의료 교류 확대
발렌수엘라 시립도서관 내 부천시 특별관 개관
순천향대 부천병원-파티마대학병원 상호 협력
필리핀 주비리 상원의장 “양도시 교류협력 지지” 
더부천 기사입력 2023-11-20 11:0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6


조용익 시장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필리핀 발렌수엘라시를 방문, 발렌수엘라 시립도서관 내 조성된 ‘부천시 특별관’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 위), 사진 아래는 조용익 시장이 우호교류 증진 합의서 체결, 필리핀 후안 미구엘 주비리 상원의장 면담, 이상화 주필리핀 한국 대사와 만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필리핀 발렌수엘라시와 자매결연 15주년을 기념해 도서관·의료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시 행정지원과 교류협력팀에 따르면 시는 필리핀 발렌수엘라시에 조성된 부천시 특별관 개관과 발렌수엘라시 건립 4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필리핀 발렌수엘라시를 방문했다.

양 도시는 지난 10일 ▲도서관 및 교육 분야 ▲보건 및 의료분야 ▲경제무역 분야 등 양 도시 간 관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분야를 적극 발굴하고, 교류 증진을 도모한다는 내용의 우호교류증진 합의협약을 맺었다.

지난 2008년 자매결연 체결 후 청소년, 교육, 경제, 로터리 간 교류 등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이어온 다양한 교류를 바탕으로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부천시 대표단은 방문 이틀째인 11일 발렌수엘라 시립도서관 내 조성된 ‘부천시 특별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앞서 발렌수엘라시는 올해 2월 6층 규모의 시립도서관을 개관했으며, 부천시와 자매결연 15주년을 기념해 도서관 2층에 ‘부천시 특별관’을 조성했다.

부천시 특별관은 부천시가 제안한 공간디자인을 토대로 발렌수엘라시가 시공하는 방식으로 조성돼의미를 더했다.

부천시서점업협의회와 부천시국제교류협의회에서는 영문으로 번역된 한국문학서적 및 한국어 교재 등 530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발렌수엘라 시립도서관은 1일 방문 인원이 2천명에 달하며, 부천시 특별관은 문화도시를 표방하는 부천시의 문화콘텐츠를 통해 부천시를 홍보하고 많은 발렌수엘라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향후 상호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독서교실, 어린이 독서 프로그램 등 도서관 정책과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이번 방문기간 중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파티마 대학병원 간 시민의 건강과 보건의료 발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환자 진료 및 의료 기술, 의학 정보 교류 및 연구, 의료 인력 교육 등 다양한 범위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파티마 대학병원은 발렌수엘라시 최대 규모의 병원으로 현재 필리핀 내 최대 규모의 간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화 주필리핀 대사는 조용익 시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필리핀 내 한국의 우수한 의료 및 뷰티분야 진출을 지지한다”며 “이번 부천시 특별관 개관이 한국 교민들의 자긍심을 북돋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AD |
조용익 시장은 지난 13일 필리핀 상원의원이자 2008년 자매결연시 발렌수엘라 시장이었던 쉐린 가찰리안 상원의원과 후안 미구엘 주비리 상원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주비리 상원의장은 “부천시와 발렌수엘라시의 교류협력을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2024년은 한국과 필리핀의 수교 75주년으로 오랜 동반자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두 나라의 우호관계가 더 견고해지고 우정이 영원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특별한 환대를 보여준 발렌수엘라시와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자매결연 15주년 동안 우호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우호교류증진 협약을 통해 도서관 및 의료분야의 교류를 한층 강화하고 양 도시가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중앙선관위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부천시,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 부천시-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거안..
·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도..
·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 지원..
· 경기도의회, 2024년 의원 교육 운영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