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공정무역협의회, ‘공정무역 인식 확산’ 캠페인 실시
공정무역 물품 통해 공정무역 설명
7월 9일 공정무역 정책토론회 홍보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18 11:4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27


부천공정무역협의회 활동가들이 지난 14일 부천시청 1층 뜨락에서 공정무역 캠페인을 개최했다(위). 아래는 왼쪽부터 부천공정무역협의회 한명이 사무국장,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 최혜연 협의회장, 조용익 부천시장, 경기두레생협 황홍순 이사장이 인증캠페인 사진을 찍고 있다.(부천시 제공)

| AD |

부천공정무역협의회(회장 최혜연)는 지난 14일 부천시청 1층 뜨락에서 공정무역과 공정무역도시 부천을 더욱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에 따르면 부천공정무역협의회 활동가들은 공정무역 바나나, 커피, 초콜릿, 마스코바도(필리핀산 비정제 설탕)를 사용해 만든 쿠키 등 공정무역 물품을 통해 공정무역을 설명하고, 추후 개최 예정인 공정무역 정책토론회를 홍보했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과 송재환 부시장도 공정무역 물품을 체험해 보고 인증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공정무역 인식 확산에 힘을 보태며 부천공정무역협의회 활동가들을 격려했다.

또한 윤병권·박순희·김병전·곽내경·김미자·장성철·최옥순·윤단비·최은경·이종문 부천시의원이 시청 1층 카페뜨락을 방문해 공정무역 물품을 시식하고 공정무역을 지지하는 인증사진을 찍으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부천시는 지난 2017년 최초 공정무역 도시로 인증받은 뒤 지난해(2023년) 공정무역도시 3차 재인증을 받았으며, 올해는 69개의 공정무역 판매소와 3곳의 공정무역 실천 기관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부천공정무역협의회는 오는 7월 9일 부천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시민, 시의원들과 함께 공정무역 정책토론회를 개최, 한국의 공정무역 운동을 견인하고 있는 부천시의 공정무역 운동 현안을 파악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부천시의원들이 공정무역 커피와 초콜릿, 쿠키 등 시식에 참여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공정무역 정책토론회’, 7월 9일 개최
부천시, ‘2024년 제1회 공정무역위원회’ 개최
부천시, 제2차 공정무역위원회 회의 개최
부천시, 공정무역도시 3차 재인증 인증… 공정무역도시 위상 확인
부천시, 공정무역도시 ‘3차 재인증’ 획득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K리그2] ‘바사니 극장 동점골’ 부천..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 최종 투표율..
·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한국만화..
· 소사보건소, 중고생 비만 예방 위해 플..
· 부천시, ‘민·관·경 합동 폭력 예방..
· 부천시 17개 전통시장, 7월 24일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