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고리울청소년센터, ‘찰칵찰칵 스튜디오’ 개교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이룸학교 공모사업 선정
‘영상과 사진’ 주제로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21 14:3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34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고리울청소년센터(꾸마)는 2024년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경기이룸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6월 8일 ‘찰칵찰칵 스튜디오’를 개교했다.

고리울청소년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미디어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미디어 특화 전문 청소년센터이다. ‘찰칵찰칵 스튜디오’는 사진가의 작업실, 영화 촬영소 또는 방송실을 의미하는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영상과 사진’을 주제로 활동할 수 있는 작업실이자 학교를 의미한다.

누구나 영상과 사진을 찍어 소통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시대에 청소년들이 촬영과 편집에 흥미를 갖고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청소년 20명과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집중 교육을 오는 11월까지 실시한다.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관점으로 영상과 사진을 해석하고, 자신을 표현하며, 또래 및 지역 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영상과 사진을 매개체로 활용해 상영회와 전시회 등을 통해 결과물을 지역에 환류해 미디어활동과 교육에 대한 지역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데 운영 목적을 두고 있다.

중점 운영 방향은 참가자의 욕구와 관심사를 반영한 만족도 높은 제작 교육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 전체 과정은 실습과 창작으로 운영된다.

또한 지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제작 과정에서 참여 청소년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으로 운영한다.

고리울청소년센터 신용식 센터장은 “‘찰칵찰칵 스튜디오’ 경기이룸학교가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미디어 능력을 키우며 지역사회와 긍정적으로 상호작용 역할을 해내어 줄 것이라 믿으며, 학생들의 작품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고리울청소년센터 ‘꾸마’ 홈페이지(www.kumayouth.or.krㆍ바로 가기 클릭).

| AD |
◆경기이룸학교

학생이 기획하고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해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이다.

2024년 5월에 모집해 오는 11월 23일까지 활동을 마무리한다.

이번 경기이룸학교는 학생 기획워크숍을 통해 선정된 미술·스포츠·IT·과학·음악·생태·연극 등 다양한 주제로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교육 활동을 하며, 출결 80% 활동 참여시 생활기록부 기재가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K리그2] ‘바사니 극장 동점골’ 부천..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 최종 투표율..
·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한국만화..
· 소사보건소, 중고생 비만 예방 위해 플..
· 부천시, ‘민·관·경 합동 폭력 예방..
· 부천시 17개 전통시장, 7월 24일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