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ㆍ한국산업인력공단, 업무협약 체결… 직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
임태희 교육감 “숙련기술 전수 기회 얻어 학생 진로 결정에 큰 도움 되길” 
더부천 기사입력 2024-07-09 16: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26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과 경기도교육청은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이 9일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기관인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인천광역시 소재)에서 직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허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과 9일 직업계고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도교육청이 발표한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에 따라 기업 현장이 요구하는 직업계고의 자생력을 갖추기 위한 지원 방안으로 추진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설기관인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인천광역시 소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과 이우영 이사장을 비롯해 김송미 제2부교육감, 이병욱 진흥원장,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협력의 새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직업계고 학점제 등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 연계 실무능력 함양 ▲교원의 신산업 분야 기술지도 역량 강화 특별 연수 추진 ▲외국인 귀환노동자 재정착 지원사업의 학교시설 사용 협조 ▲숙련기술 장려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육 및 의사소통 강화 등이다.

영 기관은 협약에 따라 ▲학교 밖 기업 현장의 요구에 맞춘 현장 직무 중심 직업계고 교육 활성화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원 역량 강화 협력 ▲도내 직업계고 교육과정과 공단이 갖춘 숙련기술 장려사업의 연계 강화 등에 힘쓸 계획이다.

| AD |
이 밖에도 공단은 학교와 협력해 직업계고 교육공동체의 전공 실무 역량 함양 전수교육을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오늘날 직업계고의 학생 교육이 빠르게 변하는 산업 현장의 구체적인 요구와 기대를 맞추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면서 “이를 위해 교육과정 등 내용을 산업적인 눈높이에서 협의하며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그런 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양성하는 기관과 경기도교육청의 협약은 큰 의미”라고 강조하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산업현장의 숙련된 기술을 전수받는 좋은 기회로 삼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맞게 찾고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K리그2] ‘바사니 극장 동점골’ 부천..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한국만화..
· 소사보건소, 중고생 비만 예방 위해 플..
· 부천시, ‘민·관·경 합동 폭력 예방..
· 부천시 17개 전통시장, 7월 24일부터 ..
· 부천시보건소, 8월부터 지역화폐로받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