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탑배너

한국프로축구연맹, 2020시즌 K리그 개막 잠정 연기
코로나19 확산세 진정될 때까지  
더부천 기사입력 2020-02-24 15:51 l 강영벡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65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은 24일 오후 2시 연맹 회의실에서 긴급 이사회를 개최해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세가 진정될 때까지 2020시즌 K리그 개막을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같은 결정은 최근 ‘심각’ 단계에 접어든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응해 국민과 선수단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번 결정에는 어제(23일) 정부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한 점, 각 지자체들이 다수가 밀집하는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는 점, 각급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고 군부대의 외출ㆍ외박이 통제되는 등 전 사회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들이 취해지고 있는 점 등이 고려됐다.
| AD |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코로나19’ 여파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 때까지 추이를 지켜본 후 변경된 리그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K리그 선수들이 출전하는 R리그와 K리그 산하 유스클럽이 출전하는 K리그 주니어의 개막 역시 잠정적으로 연기됐으며, 변경된 일정은 추후 발표된다.

한편, 이번 이사회에서는 AFC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각 구단들의 홈경기를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치를 것을 권고하기로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시, 시민 1인당 5만원씩 ‘긴급 재..
· [코로나19] 밤사이 47명 증가 총 1만2..
· [코로나19] 부천시, 31일 완치 후 재확..
· [삼가 人事 올립니다]
· [부음] 더부천 강영백 펀집국장 모친상..
· [4.15총선] 민주당 김상희 후보, 선거..
· 부천하나요양병원, 코로나19 추가 확진..
· [알림] 더부천, 21대 총선 선거배너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