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부천시청 테니스부, 일반시민 대상 테니스 수업 실시
부천시테니스협회와 협력해 추진
직장운동 경기부 선수 재능기부
지역 생활체육 저변 확대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24 14:3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82


부천시청 테너스 선수단과 함께하는 ‘원 포인트 클리닉’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부천시는 지난 21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부천종합운동장 테니스장에서 ‘부천시청 선수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테니스 레슨’을 실시했다.

시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에 따르면 이번 테니스 레슨은 부천시청 직장운동 경기부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부천시테니스협회(회장 홍순찬)와 협력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12일부터 9월 27일까지 ‘테니스를 사랑하는 사람’, 일명 ‘테린이’를 모집한 결과 100명이 넘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았다.

이날 부천시청 테니스부 선수단은 테니스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116명의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형식으로 테니스 원포인트 강습을 진행했다.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출전했고 2023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한나래 선수, 은메달을 획득한 조성우 선수 등 부천시청 테니스부 선수단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테니스 노하우를 가르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시민에게는 테니스볼 1캔과 물 1통을 증정했다.

정희성 테니스부 감독은 “조금 더 일찍부터 이 행사를 준비하고 싶었으나 항저우아시안게임과 전국체육대회 등으로 일정이 미뤄졌다”며 “열심히 연습하는 시민들을 보고 오히려 선수들이 힘을 얻은 것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천시 체육진흥과는 “이번 행사는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화합과 결속을 보여주는 좋은 모델이 됐다”며 “앞으로도 부천시청 선수들이 재능기부 활동을 다각도로 펼쳐 지역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청 직장운동 경기부는 검도, 육상, 수영, 레슬링, 탁구, 테니스 등 6개 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운동부는 더욱 많은 시민에게 재능기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부천시청 테너스 선수단과 함께하는 ‘원 포인트 클리닉’
사진= 부천시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부천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
· 부천시, 2024년 1월 1일자 2천280명 대..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4..
· 경기주택도시공사, ‘1인 가구 특화 주..
·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밀원식물 씨..
· 경기도, 제34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
· 유경현 경기도의원, “안전취약가구 소..